구조체 : 내가 직접 만든 자료형
typeof struct _tagMyST
{
int a; // 변수 X, 구조체 멤버
float f;
}MYST;
int main()
{
MYST s = {}; // 변수
s.a; // 변수 안에 있는 내부 int 파트를 지칭하는 멤버 이름
MYST s2;
MYST s3;
s2.a; // 단순히 파트를 지칭하는 멤버 이름이기 때문에 여러 개가 있어도 각각 다름
s3.a;
// 구조체 포인터
MYST* pST = &s;
// 현재 구조체 MYST가 8 바이트 크기를 가지므로 아래처럼 동작시 8씩 계산하게 된다.
pST + 1;
// 구조체 포인터의 역참조
(*pST).a = 100; // 해당 a 파트에 100이 들어간다는 의미
(*pST).f = 3.14f;
// 포인터를 역참조 할때 위처럼 (*pST)로 역참조하지 않고 아래의 방법으로 간략화할 수 있다.
pST->a;
pST->f;
return 0;
}
구조체 개념 자체에 대한 복습은 아래의 페이지로